베스핀글로벌-테크 허브, 금융 기술 개발 분야 MOU 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테크 허브, 금융 기술 개발 분야 MOU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8.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이 카자흐스탄 핀테크 연구개발 기업 테크 허브 리미티드와 혁신 및 금융 기술 개발 분야 공동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로 양사는 대한민국과 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혁신 및 금융 분야 기술 개발에 있어 모범 사례와 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투자 유치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지역 및 국제 분야에서 상호 홍보를 이어 갈 방침이다.

또한, 카자흐스탄에 대규모 기술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창출하고 혁신적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및 사업을 시행하는 데 합의했다.

테크 허브는 금융 시장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주요 국제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기업으로, 핀테크 기술 개발을 가속화해 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코카서스, 유라시아경제연합에서 핀테크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총괄 대표는 “국제적 핀테크 기술 연구 역량을 자랑하는 카자흐스탄 기업 테크 허브와의 거국적 기술협력 MOU를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역량이 중앙아시아를 넘어 유라시아까지 확장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클라우드 기술력이 유라시아의 핀테크 생태계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스핀글로벌과 테크 허브의 이번 업무협약은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의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국빈 방문을 계기로 개최됐으며,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양국 주요 정부 인사 및 기업인 40여 명이 참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