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에이수스, 게이머 위한 고성능 수랭 쿨러 ‘ROG 류진 II 360’ 론칭
상태바
에이수스, 게이머 위한 고성능 수랭 쿨러 ‘ROG 류진 II 360’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 녹투아 라디에이터 팬, 3.5인치 LCD 패널 등 채용

에이수스 코리아가 고성능과 고안정성을 제공하는 신제품 CPU 수랭 쿨러를 선보인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녹투아 인더스트리얼 팬과 3.5인치 LCD 패널을 갖춘 수랭식 쿨러 ‘ROG 류진(RYUJIN) II 360’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ROG 류진 II 360은 뛰어난 성능을 요구하는 PC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CPU 수랭 쿨러 시리즈로 △아세텍(Asetek) 7세대 워터 펌프 △녹투아 PPC 라디에이터 팬 △CPU 소켓 영역용 내장 팬을 갖춰 물과 공기를 모두 활용하는 효율적인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시스템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커스텀된 이미지와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LCD 패널도 탑재됐다.

새로운 디자인의 펌프 커버의 LED ROG 로고와 라디에이터 팬은 아우라 싱크를 사용해 ROG 빌드 구성 요소로 일괄된 LED 효과와 함께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조명 효과를 지원, 게이밍 시스템에 독특한 스타일을 부여한다.

아울러 ROG 류진 II 360의 펌프 하우징에 내장된 60㎜ 임베디드 팬을 통해 △CPU △메인보드 전원부 △M.2 슬롯 및 주변 구성 부품에 공기 흐름이 이뤄지도록 만들어 온도를 대폭 감소시킴으로써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오버클러킹을 극대화한다.

특히 고성능, 저소음 작동을 위해 제공하는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에는 산업 등급의 녹투아 iPPC-2000 PWM 120㎜ 팬을 장착, 2000rpm에서 71.6CFM의 공기 흐름을 생성하며 29.7-dB(A)의 소음으로 매우 효율적이다.

펌프와 라디에이터 팬은 4핀 PWM 제어를 통해 모든 상황에서 완벽한 속도·성능의 균형을 제공, 언제나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 주소 지정이 가능한 스트립과 빌드를 밝히기 위한 구성 요소와 연결할 수 있는 4개의 ARGB 헤드를 제공한다.

이 같은 ROG 류진 II 360은 광범위한 인텔, AMD 메인보드 플랫폼과 호환되며, 380㎜ 튜빙을 통해 라디에이터 설치에도 다양한 섀시에서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