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SKT,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 ‘CSMP’ 출시
상태바
ADT캡스-SKT,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 ‘CSMP’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8.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클라우드 ‘설정 오류’ 보안 사고 대비 가능

ADT캡스와 SK텔레콤이 멀티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 ‘CSMP(Cloud Security Management Platform)’를 출시했다.

CSMP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시스템들의 보안 형상 관리를 지원한다. 형상 관리란 시스템의 설정 변경 사항을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CSMP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내에서 사용 중인 시스템들의 복잡한 보안 관리 요소를 한 눈에 파악, 점검할 수 있다.

ADT캡스 인포섹과 SK텔레콤 S&C기술그룹이 공동 개발한 CSMP는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점검 이력을 저장하며, 자동으로 설정 오류를 탐지해 알려주면 관리자가 직접 오류 사항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존의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점검 도구는 일부 항목만 점검 지원이 가능해 고객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CSMP는 클라우드 보안 관리 체계를 검증할 수 있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인증 체계(ISMS-P) 준수 여부 확인 기능을 탑재했다. 인증 심사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CSMP를 통해 손쉽게 자가 점검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클라우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방화벽 통합 관리 기능, 관리자 외에는 방화벽 설정을 바꿀 수 없는 잠금(Lock) 기능도 제공한다.

ADT캡스 인포섹 정기정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최근 멀티 클라우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더 복잡해진 보안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업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보안 관리의 어려움 없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SMP는 SK텔레콤이 8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의 클라우드 보안 상품으로 활용되어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