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롯데케미칼에 차세대 HRM 솔루션 구축
상태바
SAP코리아, 롯데케미칼에 차세대 HRM 솔루션 구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업무 편의성·효율성 제고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사진=SAP코리아]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 [사진=SAP코리아]

SAP코리아가 롯데케미칼의 새로운 인사시스템 구축을 지원했다.

SAP코리아는 17일 롯데케미칼에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인적 자원 관리(HRM) 솔루션을 성공리에 구축해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롯데케미칼은 사용자 편의성과 인사 제도 개선, 조직 통합, 업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SAP코리아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를 위해 SAP코리아는 롯데케미칼의 인사시스템에 △SAP 인적 자본 관리 온프레미스 △SAP 석세스팩터스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구축했다.

수작업이 많았던 인사 관리 업무의 효율화와 경영진에게 필요한 인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지원 인사 시스템과 임직원의 사내 소통 기반 확보가 목표였다. 또한 평가·보상·경력 개발 등 새로운 인사 제도 실행을 바탕으로 기존 인사 평가 제도 개선도 지향했다.

SAP가 제공한 클라우드 솔루션은 이 같은 롯데케미칼의 목표는 물론, 롯데첨단소재와의 합병 과정에서 필요한 통합 시스템과 사업 확장에 따른 글로벌 확장도 지원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환경에 따른 근무 방식의 변화와 인적 자원관리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도 주춧돌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롯데케미칼은 SAP 인적 자본 관리 온프레미스 도입을 통해 임직원 급여, 근태, 복리후생 등 핵심적인 인사 운영 영역을 개선한다. 또 인사행정 및 조직 관리는 물론 △직원들의 목표 관리 △다면 평가 △경력 △승계 △교육 관리 업무를 위해 SAP 석세스팩터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추가로 롯데케미칼은 인터페이스 및 클라우드 영역 개발을 위해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인사·경영 데이터 연계 분석을 위해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SAP코리아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인적 자원 관리 솔루션 도입 효과로 신속한 의사 결정 지원과 업무 편의성·효율성·만족도 증대를 꼽았다. 롯데케미칼 역시 SAP의 차세대 인적 자원 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인사 정보 제공을 통해 경영진의 의사 결정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모바일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임직원의 인사 업무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사 관리 업무 담당자의 수작업 최소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이 증대됐으며, 다양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인사 제도를 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더 빠르게 바뀌는 경영 환경과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려면 기업은 정확하고 효과적인 임직원 관리가 가장 기본이 돼야 한다”며 “혁신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능형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