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으로 안전한 재난 대응 시스템 구축 지원
상태바
휴네시온,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으로 안전한 재난 대응 시스템 구축 지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8.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상 기후로 집중 호우가 증가하면서 하천 주변 둔치 주차장에 침수 피해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둔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이 침수가 우려될 경우, 침수 위험 안내를 차주에게 자동으로 발송해 재산 피해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연간 133억 원에 이르는 재산 피해를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까지 전국 둔치 주차장 18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에 휴네시온의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i-oneNet)’을 도입하면 둔치 주차장 현장 장비 시스템이 연결된 인터넷망과 시군구 행정망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망분리 환경에서는 안전한 자료 전송을 위해 망연계 솔루션이 필요하다. 망분리 환경에서 망연계 솔루션의 역할은 악성코드, 해킹과 같은 외부 위협 및 중요 정보의 악의적 반출 등 내부 위협으로부터 업무망을 보호한다.

아이원넷은 분리된 망에 위치한 사용자 PC의 자료 및 서버 스트림을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해 망분리 환경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아이원넷은 데이터 보안을 위해 전송되는 데이터에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고, 국정원 검증필 암호 모듈을 탑재해 인증이 완료된 제품으로, 클라우드, 개방형OS, 인피니밴드 등 다양한 고객의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대용량 트래픽 처리를 위해 다양한 연계 매체를 지원함으로써 운영 환경별 최적화 구성이 가능하며,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감사를 만족할 수 있는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이원넷 스트리밍은 분리된 망에 위치한 서버 간 실시간 서비스 연계를 지원한다. 전용 프로토콜을 통한 망 간 통신으로 기밀성을 보장하며, HTTP/HTTPS, SFTP, SMTP, Oracle, MySQL 등 TCP/IP 및 UDP 기반의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멀티 백신을 통한 악성코드 검사를 수행한다.

특히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통합 운영 및 보안을 위한 동작 상태 감시가 가능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으로 여러 외부 기관과 연계해 다수의 망연계 장비 운영 시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한편, 휴네시온은 망연계 솔루션을 사용하는 공공 기관 중 40% 이상이 휴네시온의 아이원넷을 사용 중이며, 올해 다양한 고객 환경을 수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강화해 업그레이드 버전의 아이원넷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