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언스, 中 생체인증 시장 상륙...합작법인 '이리언스BT' 설립
상태바
이리언스, 中 생체인증 시장 상륙...합작법인 '이리언스BT' 설립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증권거래소 상장 목표로 공안·공공·국방 분야 공략

홍채인식 전문기업 이리언스가 연간 5조 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보안업계 최대 블루오션인 중국 생체인증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거점을 마련했다.

이리언스는 최근 중국 투자법인 IIP와 합작계약을 체결하고, 상해증권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중국 심천에 합작법인 이리언스 바이오로지컬 테크놀로지(이리언스BT)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국의 생체인증 시장은 지난해 4조 4000억 원(40억 달러) 규모로 매년 16.9%의 고속성장을 거듭해 올해 5조 원을 가볍게 돌파하고, 오는 2025년 9조 6000억 원(8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리언스는 IIP가 자사의 홍채인식시스템에 대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검증한 결과, 첨단 기술력과 사업확장성, 시장지배력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이번 합작계약 체결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중국 내 비대면 생체인증 제품 수요가 크게 늘어나 합작계약이 급물살을 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으로 이리언스는 홍채인식 알고리즘 기술을 제공하고, 신설법인 이리언스BT는 중국 심천에 홍채인증제품 양산공장을 설립해 제품화와 양산, 판매를 전담해 중국과 글로벌 홍채인식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리언스는 합작사를 통해 홍채인식 제품을 현지 생산해 중국 공안을 비롯한 공공, 국방 분야 대상으로 우선 공급할 방침이며, 향후 중국에서 생산하게 될 홍채인식 제품과 솔루션을 글로벌 생체인증시장에도 수출한다는 전략이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는 "이번 합작계약으로 코로나19 이후 세계 최대 비접촉 생체인식 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보안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게 됐다"면서 "주요 공공시설과 거점에 홍채솔루션을 집중 공급해 중국 생체인증시장을 장악하고, 세계 최고 홍채인증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마켓스앤마켓스는 글로벌 생체인식 시장규모가 지난 2020년 41조 원(366억 달러)으로 연평균 13.4% 성장해 오는 2025년 76.9조 원(68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