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컴 도메인’ 가격인상 전 연장하세요...가비아, 다년 연장 프로모션
상태바
‘닷컴 도메인’ 가격인상 전 연장하세요...가비아, 다년 연장 프로모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8년간 .com 도메인 연 7% 인상 예고

닷컴(.com) 도메인 가격인상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가비아가 사전연장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다년 연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가비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최상위 도메인 등록기관 베리사인(Verisign)의 닷컴 도메인 원가 인상 계획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메인 원가 상승에 앞서 미리 기간 연장을 진행해 향후 고객이 받을 비용 충격을 완화하겠다는 취지다.

닷컴 도메인을 이용 중인 고객은 8월 한 달 동안 인상 전 가격에 도메인을 연장하는 한편 다년 연장 도메인당 최대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받게 된다.

지난 2월 최상위 도메인을 관리하는 등록대행기관 베리사인은 국제 최고 도메인 기구(ICANN)와의 계약 개정을 근거로  올해 9월 1일부터 닷컴 도메인의 원가를 7% 인상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도메인 가격 인상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인터넷 시스템의 보안과 안정성을 위한 투자를 위해 향후 5년간 ICANN에 매년 2000만 달러(약 220억 원)를 지급키로 한 계약이 자리한다.

특히 이 같은 인상은 올해에만 그치지 않고 향후 8년에 걸쳐 매년 7%씩 상승이 예정돼 있어 10년 후 도메인 가격은 지금의 두 배 가까이 상승하게 된다.

가비아 도메인사업부 우희문 이사는 “매해 7%씩 닷컴 도메인 원가 상승이 예정돼 있어 소비자가격 인상이 불가피해 보인다”며, “대대적 원가 상승에 앞서 가장 인기 있는 영문 최상위 도메인인 닷컴 도메인을 미리 연장해 가격 상승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