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초 USB PD 3.1 지원하는 고전압 MCU 선봬
상태바
인피니언, 업계 최초 USB PD 3.1 지원하는 고전압 MCU 선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산업용·통신 분야 애플리케이션서 최적 효율성 기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10일 ‘USB PD(Power Delivery) 3.1’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MCU) ‘EZ-PD PMG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1세대 USB PD MCU라는 의미를 담은 ‘EZ-PD PMG1’은 최대 28V(140W)의 고전압으로 전력을 공급하거나 소비하는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PD 3.1 규격에 정의된 높은 전력을 지원하며 MCU를 활용해 추가적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EZ-PD PMG1은 스마트 스피커, 라우터, 전동 공구, 원예 장비를 비롯해 컨슈머, 산업용, 통신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PMG1 제품군은 시장에서 검증된 USB PD 스택을 통합해 안정적 성능과 상호운영성을 제공한다. ARM 코어텍스 M0·M0+ 프로세서와 최대 256KB 플래시 메모리, 32KB S램, USB 풀스피드 디바이스, 프로그래머블 범용 입력·출력(GPIO) 핀, 게이트 드라이버, LDO 레귤레이터, 고전압 보호 회로를 포함한다.

또 PMG1 MCU는 과전압·과전류 보호, 단락 회로와 역 전류 보호, 보안 펌웨어 부트,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하드웨어·펌웨어 보호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설계자의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블록을 포함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아날로그 센서를 손쉽게 맞춤화하고 통합할 수 있다. 현장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허용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래밍은 PMG1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프로토타이핑 키트와 퀵 스타트 가이드를 제공하는 모듀스툴박스(ModusToolbox) 통합 개발 환경에서 지원된다. 이런 툴을 사용해서 펌웨어 개발과 테스트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전반적인 개발 시간과 시장 출시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아자이 스리크리슈나 인피니언 수석 부사장는 “전력 반도체를 선도하는 인피니언이 새로운 PMG1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PMG1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OEM은 자사의 컨슈머, 산업용,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