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KISTI와 온라인 ‘GPU 해커톤’ 공동 개최
상태바
엔비디아, KISTI와 온라인 ‘GPU 해커톤’ 공동 개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U 코드 최적화, 성능 가속화 프로젝트 경쟁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술 분야 선도기업 엔비디아가 오는 11일까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오픈ACC와 공동 개최하는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해커톤은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에서 열리며 KISTI와 엔비디아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팀과 함께 AI 연구, HPC 코드 가속화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각 팀은 3명에서 6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6개 참가팀이 선정된다. 4일 간의 해커톤 기간 동안 참가팀은 프로그래밍 모델 또는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와 병렬 계산을 위한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인 오픈ACC 및 쿠다(CUDA)를 이용하여 GPU에서 코드를 최적화하고 성능을 가속화하는 프로젝트를 멘토와 함께 진행한다.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은 참가팀들의 프로젝트 분야에 따라 최적의 멘토 선정 작업을 진행한다. 전세계 최고의 전문가 멘토와 더불어 해커톤 이벤트 또한 GPU 프로그래밍을 모르더라도 코드만 있다면 프로젝트 기간 내에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돼 있다. 마지막으로 매일 진행되는 결과 리뷰는 몰입도를 높이고 생산적인 해커톤 결과를 가능케 한다.

특히 KISTI-엔비디아 GPU 해커톤에서는 최고의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좋은 인프라 자원과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해커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인프라, 리소스 지원에 이어 스케일 업을 할 수 있는 추후 스케일 테스트 기회까지 제공된다.

엔비디아 GPU 해커톤은 20개가 넘는 전세계 주요 연구소, 기관과 함께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GPU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더라도 단 4일 만에 코드 최적화를 통해 6배에서 40배까지 성능 향상을 결과로 도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