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IoT 시스템 제어용 ‘RX23W BLE 모듈’ 공급
상태바
마우저, IoT 시스템 제어용 ‘RX23W BLE 모듈’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한 블루투스 5.0 저에너지 통신 지원

반도체·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의 RX23W 모듈을 본격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안테나와 발진기가 내장돼 있는 6.1×9.5㎜ 크기의 이 모듈은 사물인터넷(IoT) 단말기에서의 시스템 제어와 무선통신을 위한 완전한 블루투스 5.0 저에너지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RX23W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해 장거리 및 2Mbps 데이터 처리량과 125kbps에서 -105dBm의 수신 감도 레벨을 포함한 완전한 블루투스 5.0 저에너지 통신을 지원한다. 또한 도청, 변조, 바이러스와 같은 위협에 대한 강력한 보호 성능을 제공하는 르네사스의 독점 보안 기능인 ‘트러스티드 시큐어 IP’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일본 전파법을 비롯해 북미 FCC·ISED, 유럽 CE, 그리고 블루투스 SIG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추가 RF 설계 작업이나 튜닝, 전문 RF 지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RX23W 모듈의 애플리케이션에는 의료, 스마트 가전 제품, 빌딩 자동화, PC·스마트폰 주변 장치, 산업 및 IoT 설계가 포함된다. 개발을 위해 마우저는 RX23W 모듈, 모든 신호에 액세스하기 위한 2개의 36핀 헤더, 프로그래밍과 디버깅을 위한 PC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USB 포트를 통합하는 RX23W 모듈 대상 보드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