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무인카페에 인건비 제로 바리스타로봇 ‘ZERO’ 공급
상태바
제우스, 무인카페에 인건비 제로 바리스타로봇 ‘ZERO’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에 반하다와 계약 체결...비대면 트렌드 적극 대응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 제우스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에 대응해 무인카페용 바리스타로봇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우스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에반하다의 무인 시스템 ‘에피소드 마르코(EPISODE MARCO)’에 자사의 6축 다관절 로봇 ‘제로(ZERO)’를 탑재한다고 4일 밝혔다.

커피에반하다의 24시 무인 카페 시스템은 모바일 앱과 키오스크로 고객이 간편 결제를 완료하면 로봇 바리스타가 주문한 메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도입되는 ‘제로’는 균일한 맛의 커피와 음료를 대기 시간 없이 빠르게 제조할 수 있다.

이미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제조산업 현장은 물론 식품, 음료 등 B2C 산업 현장에서도 다수 활용되며 성능을 인정 받고 있다.

제우스에 따르면 제로 로봇은 바리스타 기능을 비롯해 피자·치킨 조리 등 다양한 전문기술을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 특히 선회 동작 특허기술인 ‘패스스루(Pass-Through)’를 적용해 30% 이상 공간 절약 효과가 있으며, 자판기 형태로도 탑재할 수 있다.

한편 커피에반하다의 로봇 바리스타 에피소드 마르코는 인천 루원시티점을 시작으로 동탄석우점, 부천오정점 등 여러 무인 매장에 탑재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