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메타버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신청하세요”
상태바
부산시 “‘메타버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신청하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현대미술관에서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컴퓨터 게임’을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컴퓨터 게임’은 최근 여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확장 가상 세계)’라는 새로운 영역에 대해 게임을 열쇳말로 탐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포스터 [사진=부산시]
포스터 [사진=부산시]

이번 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컴퓨터 게임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과 게임구조의 이해, 창의적 접근 가능성을 모색해본다.

현대미술관 교육 담당 안대웅 학예연구사는 “이제 게임은 메타버스 시대를 이끄는 4차산업의 유망한 플랫폼이자 그 자체로 새로운 예술적 도구인 만큼, 다양한 세대가 모여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논의하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조작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총 4회로 구성된다. 

디지털 공간 속 게임의 경험에 대한 인문학 강의가 전반부라면, 후반부 워크숍에서는 비트씨(Bitsy), 트와인(Twine) 등의 도구를 활용해 실제 게임을 제작해보면서 기존 게임구조가 어떻게 설계되는지, 어떤 새로운 표현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게더타운(GatherTown) 등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실제 현실과 메타 현실의 교집합을 실험적으로 찾아볼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8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하면 된다. 

코로나19 등 사회적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참여의 경우 선착순 10인까지 제한적으로 모집하지만, 온라인 참여의 경우 50인 이상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220-7355, 73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