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 ‘비스포크 큐커’ 대박 조짐 ‘솔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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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 ‘비스포크 큐커’ 대박 조짐 ‘솔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30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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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 이벤트 시청자수 50만 명 육박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신개념 조리기 ‘비스포크 큐커’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30일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무려 50만 명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를 기념해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한큐쇼’를 진행했는 데 누적 시청자 수가 48만 명으로 잠정 집계된 것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그동안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 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다. 시청자는 연령별로 30~40대가 주를 이뤘고,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런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송 시작 전부터 누적 접속자 수가 10만 명을 넘었고, 댓글로는 “기대된다”, “궁금하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방송 시작 후에도 “비스포크 대박”, “디자인 예쁘다”, “할 수 있으면 전부 비스포크로 꾸미고 싶다” 등 비스포크 가전 특유의 감각적인 색상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방송이 한창 진행되자 비스포크 큐커의 4가지 요리를 4개 존에서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을 제품 한 대가 다 해주는 ‘4-in-1’ 기능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수준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제품 한 대로 4가지 조리기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어 주방공간을 널찍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가 국내 대표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았다. 실제로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로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김민기(2일),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이 참여하는 방송 외에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과의 협업 방송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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