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술이전설명회 온라인 개최…정부출연연 유망보유기술 매칭
상태바
대전시, 기술이전설명회 온라인 개최…정부출연연 유망보유기술 매칭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대덕특구 정부출연연 유망보유기술을 대전의 수요기업과 매칭하여 사업화를 촉진하는 ‘2021 대전기술이전설명회’를 28일 온라인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공공기술 연계 중소·벤처기업 성장 방안’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대전기업의 기술혁신 및 사업다각화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출연연 4개 기관(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의 유망기술 소개 강연이 유튜브로 생중계되고 더불어 출연연별 온라인 기술상담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국가기술은행 NTB+ AI’ 및 기술보증기금의 Tech Bridge 등 수요기술과 공급기술의 연결을 지원하는 기술이전 플랫폼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이를 활용한 실시간 기술발굴 및 매칭을 지원하는 별도 온라인 상담창구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덕특구 정부출연연의 100여개 우수기술이 수록된 기술소개 자료를 제작하여 기업이 우수 유망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에게 우편으로 배포 할 예정이며, 수요기업이 필요 기술과 금융지원, 다양한 사업화 지원제도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직접 참여가 어려운 기업을 위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라이브 중계와 화상을 통한 온라인 수요기술 상담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발표와 강연 및 기술상담 참가 신청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의 사업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스터의 큐알 코드를 통해서도 신청 후 상담가능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