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아주대학교에 비대면 기술 및 노하우 제공
상태바
엘림넷, 아주대학교에 비대면 기술 및 노하우 제공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림넷이 비대면 분야 기술 및 노하우를 아주대학교에 제공한다.

엘림넷은 아주대학교 대학원과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선진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주대학교는 코로나 19 국면이 장기화함에 따라 수업과 평가 및 소통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비대면 교육과 소통이 가능한 선진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기술 및 플랫폼 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엘림넷과 협업하기로 결정했다. 

엘림넷은 국내 1세대 ISP/IDC사업자로 출범해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2007년 국내 최초로 원격 교육이 가능한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나우앤나우와 2010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를 개설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및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 엘림넷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의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어 영상회의, 웨비나, 온라인 설문, 온라인 시험, 온라인 투표를 동시에 지원하는 나우앤나우 비대면 멀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요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휴 협약으로 아주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은 엘림넷으로부터 영상 교육/세미나, 온라인 시험, 온라인 설문, 온라인 투표 등 각종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서비스 설계와 진행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및 컨설팅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엘림넷 임이권 사업팀장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비대면 시대 대학 교육 환경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