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포씨, 카버코리아와 클라우드 운영 지원 3년 계약
상태바
클라우드포씨, 카버코리아와 클라우드 운영 지원 3년 계약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7.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포씨, 카버코리아의 생산성 50% 증가 및 TCO 40% 감소 등 운영 역량 향상에 기여

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 클라우드포씨 코리아(Cloud4C Korea)가 화장품 브랜드 ‘AHC’를 운영하는 국내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포씨는 카버코리아의 Enterprise Resource Planning(ERP,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로 성공적으로 이전했으며, 카버코리아 시스템 환경 최적화 작업을 통해 ‘Client Copy’ 시간을 50% 이상 감소시키며 업무 생산성을 10배 이상 향상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클라우드포씨는 향후 3년의 계약 기간 동안 애저에 탑재된 카버코리아의 SAP 시스템을 관리하고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좌측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야벳 매니저, 카버코리아 관계자,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사진: 클라우드포씨 제공)
(좌측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야벳 매니저, 카버코리아 관계자,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사진: 클라우드포씨 제공)

클라우드포씨 서피터 지사장은 “클라우드포씨와 카버코리아의 성공적인 계약 체결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카버코리아의 비즈니스 혁신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계약 체결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서피터 지사장은 “클라우드포씨는 비용 최적화 및 글로벌 규정 준수에 관한 다수의 사례를 토대로 카버코리아를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카버코리아의 디지털 여정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며 경쟁이 치열한 뷰티 산업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클라우드포씨는 SOC1 및 SOC2 등 글로벌 표준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자(MSP)로서, 카버코리아의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존 카버코리아의 SAP ERP 코어 시스템은 수많은 암호화 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함과 동시에 여러 내부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시스템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신속한 마이그레이션이 필수적이었다.

클라우드포씨는 사람이 아닌 자동화 프로세스 중심의 클라우드포씨 마이그레이션 팩토리 솔루션을 활용해 수개월 단위의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단 이틀의 기간으로 단축했으며, 이는 국내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례 중 매우 드문 경우다.

또한, 해당 클라우드포씨 마이그레이션 팩토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간 단축뿐만 아니라 총소유비용(TCO) 절감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매달 카버코리아 측의 데이터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해당 데이터들을 처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아키텍처 스펙을 두 배로 증설해야 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포씨는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프로세스를 실현해 기존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던 TCO를 예상보다 40% 절감시킬 수 있었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카버코리아는 국내 선도 화장품 회사로 고객 정서, 선호도 및 행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집중한다. 수집된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면서 IT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클라우드포씨는 글로벌 규정 준수를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역량으로 모든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했을 뿐 아니라 직원 생산성, 운영 복원력, 글로벌 보고 정확도 등의 실시간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야벳 매니저는 "클라우드포씨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SAP 고객 다수를 애저 환경에서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카버코리아의 사례를 통해서, 우리는 클라우드포씨가 비즈니스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면서도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장점을 재고하고, 확신을 갖고 전환을 결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포씨는 이미 Azure Expert MSP이며, 애저 기반의 SAP, 위협 보호, 웹 어플리케이션 현대화, 가상 데스크톱(WVD), 윈도우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분석,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등 애저 분야의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카타르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했고, 세계 최대 SAP HANA 인스턴스, 호스팅 서비스 및 운영 서비스, SAP 어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SAP 클라우드 서비스 및 데브옵스(DevOps) 등 SAP 관련 다수의 자격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애저 기반의 다양한 SAP 워크로드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확대해갈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카버코리아는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회사로, 에스테틱 스파와 전문 피부과 클리닉을 위한 화장품을 기반으로 발전해 왔다. 피부 과학과 에스테틱의 원리를 접목한 브랜드 AHC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유니레버 그룹에 소속되어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현재 대만, 중국, 러시아 등은 물론 북미, 유럽 시장에도 진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