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 “디지털 뉴딜 이끌 데이터 인재 찾습니다”
상태바
KAIT “디지털 뉴딜 이끌 데이터 인재 찾습니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공공 및 민간기업의 데이터 활용 촉진 및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제9회 2021 빅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2021 빅콘테스트는 공공 및 민간기업,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보유 중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는 대회다.

빅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사진=KAIT]
빅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사진=KAIT]

이번 대회는 공공 및 민간기업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국민 생활과 기업경영 환경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 창출과 더불어 체감할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방안 마련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대회 분야는 총 2개 분야, 7개 부문으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사회적 현안 해결과 기업의 비즈니스·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이노베이션 분야’와 데이터 분석, 예측 모델링을 통해 해답과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데이터분석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또 올해 처음으로 데이터 영재 육성을 위해 중·고등학생이 참여 가능한 ‘루키리그’를 신설하였으며, 참가자의 분석 역량 향상 및 지도를 위한 지도교사의 지정·참여와 함께 수상자 선정 시 지도교사에게는 별도의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은 9월 15일까지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상 등 총 61점의 상장과 1억 265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수상자들에게는 국내 데이터 관련 기업들과의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인 ‘빅매칭캠프’참여 혜택과 함께 데이터 우수 인재로 선정하여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턴십 등 지속적인 취업 연계의 기회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