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방안 모색
상태바
온더,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방안 모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도 논의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연구개발 스타트업 온더는 최근 부산시가 주재한 ‘핀테크·블록체인 기업 간담회’에 참여해 부산시와 가상자산 거래소의 설립과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부산 문현금융단지 내 ‘유스페이스(U-Space BIFC)’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부산 시장과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 입주기업 대표 등 1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핀테크·블록체인 기술 발전과 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부산시는 블록체인 특구지정 이후 국내외 기업들이 부산으로 이전을 희망하는 수요를 반영하고 특구사업의 성과를 기반으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 '(가칭)블록체인 특화 벤처컨벤션'을 올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사무국장의 ‘유스페이스 BIFC 조성·육성’, 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장의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 발표와 함께 핀테크, 블록체인 기업 대표의 간담회가 함께 진행됐다.

심준식 온더 대표는 이날 “디지털 자산 거래는 사용자와 블록체인 기술의 접점으로, 이 같은 접점 영역을 늘려 블록체인 실사용 사례와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을 실어줘야 한다”며 “부산시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서 다양한 국내외 제도권 주요 사업에 참여를 준비 중인 온더가 이전까지 생각할 만큼 블록체인·금융 허브로의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이어 “부산시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디지털 금융 허브로 만든다면 수많은 기술 인력의 유입과 함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의 상향 표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