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특성 위치판독 기술’, 탁월한 성능·속도 제공
상태바
코그넥스 ‘특성 위치판독 기술’, 탁월한 성능·속도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코리아가 팻맥스(PatMax) 패턴 매칭 툴의 성능과 속도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팻맥스 레드라인(PatMax RedLine) 특성 위치판독 기술을 발표했다.

팻맥스 레드라인 기술은 최신 코그넥스 인사이트 익스플로러(In-Sight Explorer) 소프트웨어 5.1 버전에서 제공되며 새롭게 출시된 3종의 인사이트 비전시스템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돼 있다.

인사이트 5705는 매우 빠른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으로 고속 생산 라인에서도 안정적인 검사가 가능하며 인사이트 8405는 소형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으로 경량의 카메라가 필요하거나 장착 공간이 제한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고 인사이트 5705C는 독립형 5MP 컬러 비전 시스템으로 첨단 툴과 트루 24비트 컬러 이미지 필터를 갖추고 있어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도 처리할 수 있다.

▲ 코그넥스코리아가 팻맥스(PatMax) 패턴 매칭 툴의 성능과 속도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팻맥스 레드라인(PatMax RedLine) 특성 위치판독 기술을 발표했다.

패턴 매칭은 대부분의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첫 단계에 해당되는 중요한 기술이다. 이전 툴은 일정한 속도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생산 라인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 저해상도 카메라에 의존해야만 했다.

새로운 팻맥스 레드라인 기술은 고해상도 비전 시스템에서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므로 속도와 성능간의 트레이드오프를 없애는 한편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고도 해상도를 높이고 정확도를 확보할 수 있다.

조그 쿠쉔 코그넥스 부사장겸 비전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고객들은 넓은 FOV(Field of View)에서도 매우 작은 결함에 대한 시각화는 물론 안정적인 컬러 검사를 요구하고 있다”며 “기존 패턴-매칭 알고리즘은 이러한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속도가 너무 느리지만 새로운 팻맥스 레드라인 기술의 획기적인 빠른 패턴 매칭을 이용하면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모든 인사이트 비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발표된 5MP 모델은 인사이트 익스프롤러 소프트웨어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스프레드시트 뷰는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 및 비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처리 기능을 제공하며 드래그-앤-드롭 비전 툴 팔레트와 툴 속성 시트는 보다 직관적인 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새로운 비전 시스템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채택해 복잡하고 데이터 비중이 높은 높은 비전 작업을 간소화해 준다.

인사이트 5705 시리즈 컬러 및 흑백 비전 시스템과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5.1은 현재 공급되고 있다. 인사이트 8405 비전 시스템은 2015년 5월 안에 공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