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상반기 SW사업대가 웨비나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상반기 SW사업대가 웨비나 개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드 개정사항, 공공SW사업 법제도 등 공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지난 21일 ‘SW사업대가 세미나’를 온라인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6월 상용SW 유지관리 요율을 1%p 상향하는 내용을 담은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의 2021년 개정판 공표와 관련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세미나에서는 ▲2021년 SW사업 대가산정 가이드 개정사항 및 평균임금 공표 계획 안내 ▲민간부문 SLA방식 서비스 대가모델 마련 연구 안내 ▲공공SW사업 제값받기를 위한 법제도 안내 ▲SW사업대가 주요 질의사항 및 컨설팅업무량 방식 ISP 대가산정 예제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와 관련 올해 SW사업 대가산정 개정사항으로 상용SW 유지관리 요율 부분에서는 가이드에서 1%p 상향 후 공공SW사업에서 실 지급율을 높일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기존의 컨설팅지수 방식에서 컨설팅업무량 방식으로의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비 산정식 개정이 포함돼 있다.

민간대가 모델 연구 부분은 기존 민간부문 ITO서비스 사업대가 산정 모델에 추가로 SLA 방식의 대가산정 모델을 더해 대가산정 방법의 선택지를 다양하게 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한 공공SW 법제도 부분은 SW기업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한 SW제값받기, 기업의 성장단계별 육성을 위한 산업 생태계 강화, 산업계 수요기반 인재양성을 통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재 시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