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그레이프랩’과 협력…지속 가능성 높이는 자원 순환 실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그레이프랩’과 협력…지속 가능성 높이는 자원 순환 실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사회적 기업 ‘그레이프랩’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자원 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블루 플래닛 & 블루 픽셀(Blue Planet & Blue Pixel)’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레이프랩은 환경과 사회 문제를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이자 소셜 벤처 기업으로서 100% 친환경 재생지를 사용해 화학적 접착제 없이 접지 기술로만 제작한 노트북 거치대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물론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서 디자인 특허가 등록 되어있으며, 올해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와 그레이프랩의 협력으로 마련된 ‘블루 플래닛 & 블루 픽셀’ 캠페인에는 그레이프랩 소속의 김현우 작가가 참여했다. 김현우 작가는 발달장애인 픽셀 아티스트로 이번 콜라보 제품에 델 테크놀로지스의 친환경 노력과 그레이프랩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문화를 픽셀로 형상화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두 기업의 철학을 담았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의 광범위한 실천 계획이 담긴 포괄적인 프로그램 ‘프로그레스 메이드 리얼(Progress Made Real)’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환경 보호를 위해 제품 재질의 절반 이상을 재활용이 가능하거나 재생 가능한 재질로 사용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현재까지 약 4500만 kg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부품과 자원 선순환 고리형(closed-loop) 재생 플라스틱을 125개 이상의 제품 라인에 적용했다.

순환경제 활동의 일환으로 비즈니스용 데스크톱 델 옵티플렉스(Dell OptiPlex)에 업계 최초로 제품 전체 무게의 20%를 차지하는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100% 재활용된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또 프리미엄급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5000 시리즈’에는 종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톨유(Tall oil)를 원료로 하는 바이오플라스틱을 21% 사용함으로써3)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 성능 표준을 유지하면서도 탄소, 물,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지속가능성 효과를 최대로 구현했다.

김민양 그레이프랩 대표는 “포도와 실험실을 뜻하는 그레이프랩의 사명은 포도송이처럼 옆으로 열매를 맺으며 같이 성장하는 방식의 상생을 추구한다는 의미”라며 “발달 장애인 작가의 특별한 시선으로 탄생한 이번 아트 에디션이 환경 개선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긍정적인 순환 경제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착한 소비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아트에디션 ‘블루 플래닛 & 블루 픽셀’ 거치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온라인 배지가 제공된다. 노트북 거치대는 판매 이후에도 향후 델 테크놀로지스가 진행하는 마케팅 행사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