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활용한 의료 서비스 개발 나선다
상태바
아크릴,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활용한 의료 서비스 개발 나선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아크릴은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파인헬스케어와 아크릴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Jonathan™)’을 활용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아크릴이 추진 중인 정부 R&D 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개발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의 공동 임상 및 검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 [사진=아크릴]
업무협약식 [사진=아크릴]

또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 확산을 위한 공동 사업화 및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신규 비즈 모델의 개발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아크릴은 인공지능 서비스의 통합 개발을 지원하는 자체 개발 플랫폼 ‘조나단’을 기반으로 ▲금융·보험 기관 주요 업무의 지능화 실현 및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 ▲멀티모달 감성 인식 기술이 적용된 공감형 로봇 개발 ▲화상심도예측 특화 의료 챗봇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기반 교육용 질의응답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산업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헬스 및 보험산업 혁신 기술인 인슈어테크 영역에서 삼성서울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등의 의료 기관 및 AIA생명, 라이나생명, 롯데손해보험, 한국건강검진협회 등 업계 선도기관들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도하는 인공지능 관련 주요 연구개발(R&D)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조나단’을 필두로 한 ‘통합 서비스형 AI(AIaaS)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는 “의료 서비스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이 혁신적으로 활용될 계기가 금번 3사의 사업협력을 통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아크릴이 보유한 헬스케어 분야 인공지능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번 협력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의료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