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아태 지역 HSM 판매 성과 거둬…한국 시장 기대감 ↑↑
상태바
젬알토, 아태 지역 HSM 판매 성과 거둬…한국 시장 기대감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보안 기업 젬알토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파트너 행사(Annual Cipher Partner Summi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젬알토가 세이프넷 인수 후 데이터 보안 부문 양사 파트너 모두를 대상으로 마련한 첫 번째 자리다.

젬알토는 이번 데이터 보안(Data Security) 관련 파트너 통합 행사를 시작으로 통해 세이프넷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과 젬알토의 사용자 인증 솔루션을 통합 라인업으로 정비해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본격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젬알토 아이텐티티·데이터 보호 부문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을 맡고 있는 라나 굽타(Rana Gupta)는 “젬알토는 세이프넷 인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고 그 결과 고객이 물리적 환경부터 가상화와 클라우드 그리고 하이브리드 환경 등 다양한 곳에 산재한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젬알토와 세이프넷 파트너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젬알토는 이번 파트너 행사에서 주목할 점이 하드웨어 보안 모듈(Hardware Security Module, 이하 HSM) 파트너들의 금융권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가시적인 영업 성과를 보였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중 가장 두드러진 실적을 보여준 파트너는 한국 시장에 HSM을 공급하고 있는 아도스토(ADOST)였다. 아도스트는 올해 행사에서 2014년 한 해 국내 주요 은행과 대기업과 HSM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을 높이 평가 받아 ‘올해의 솔루션 파트너(Solution Partn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아도스트 외에도 ‘올해의 신규 파트너(New Partner of the Year)’ 상을 받은 스펙트럼 BD(Spectrum BD)도 방글라데시 중앙 은행에 세이프넷 HSM을 공급했다.

젬알토는 2015년에도 대한민국이 아시아태평양 시장 HSM 판매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젬알토 아이텐티티·데이터 보호 부문 국내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박종필 이사는 “핀테크 열풍이 일고 있는 금융 서비스 영역과 옴니채널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소매·유통 부문에서 HSM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며 “핀테크나 옴니채널 모두 고객, 서비스, 각종 장치를 상호 연결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서비스로 따라서 연결 통로를 따라 오가는 민감한 개인 정보, 금융 거래 정보를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할 지에 대한 대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최근 HSM 관련 문의가 늘고 있는 것도 같은 배경에서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젬알토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파트너들 역시 금융권의 인증 솔루션 도입 확대에 힘입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두었다. 올해의 신규 파트너 상을 받은 대만 이시큐어(eSecure)는 대만 주요 은행에 인증 솔루션을 공급했다. 올 해의 솔루션 파트너 상을 받은 필리핀의 채널 솔루션(Channel Solutions)도 주요 은행에 다중 인증 솔루션을 공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