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디지트, OK캐쉬백 앱에 AI 뉴스 분석 서비스 제공
상태바
투디지트, OK캐쉬백 앱에 AI 뉴스 분석 서비스 제공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과 업무협약 체결...‘뉴스샐러드’ 콘텐츠 공급

금융 인공지능(AI) 기업 투디지트의 AI 기반 뉴스분석 서비스 ‘뉴스샐러드’가 OK캐쉬백 플랫폼에 이식된다.

투디지트는 최근 SK플래닛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K플래닛의 OK캐쉬백 앱에 AI 주식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OK캐쉬백 앱 유저는 기존 앱에서 AI가 대신 읽어주는 주식 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보를 얻고자 하는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 뉴스샐러드 인공지능이 해당기업과 관련된 모든 뉴스를 모아서 알려주는 것은 물론, 주식가격에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까지 분석해준다.

이는 뉴스샐러드의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매일 1만 개 이상의 경제뉴스와 2200개 상장기업들과의 연관성을 다양한 정보와 함께 분석한 결과물이다.

구체적으로 뉴스샐러드가 OK캐쉬백 사용자에게 제공할 서비스는 크게 3가지다. 기본적으로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실시간 종목 뉴스’을 제공하며, 결제 서비스로 ‘주식 가격 변화 영향이 큰 중요 뉴스 분석’과 ‘기업 중요 이벤트 및 연관 뉴스 분석’을 제공한다.

뉴스샐러드는 금융 컨텐츠 분석에 특화된 능력을 가진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신하여 뉴스를 읽고 필요한 뉴스만 연관된 정보와 함께 추천하는 기술이다. 

덕분에 사용자는 검색으로 정보를 찾을 필요가 없다. 인공지능 기술로 검색 기술의 한계인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없는 불편함과 매번 검색해야 하는 시간의 낭비를 해결한 것이다. 

투디지트 관계자는 “현재 OK캐쉬백의 주 사용층인 3040 유저들은 투자에 관심이 많은 세대인 만큼 이번 서비스에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600만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자랑하는 OK캐쉬백에 이어 1000만 이상의 MAU를 보유한 또 다른 앱과의 협약을 하반기 중에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B2B 파트너십을 통해 컨텐츠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