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알파, 베타, 감마 변이바이러스 ‘확정 검사’ 전환
상태바
울산시, 알파, 베타, 감마 변이바이러스 ‘확정 검사’ 전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그동안 선별검사로 진행하던 변이 3종(알파, 베타, 감마)에 대해 확정검사로 전환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변이바이러스 확인은 연구원에서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질병관리청에서 확인하여 변이 여부를 최종 ‘확정’했다.

그러나 모니터링 차원에서 시행했던 선별검사의 정확도가 높아 연구원의 검사 결과로 주요변이 3종(알파, 베타, 감마)에 대해 최종 확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연구원의 확정 검사 전환으로 지역 내 변이 바이러스 유행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환자 및 접촉자 관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연구원은 지난 5월 20일부터 변이 3종에 대해 선별검사를 총 183건 실시했다. 검사결과 알파(영국) 15건, 베타(남아공) 1건, 감마(브라질) 1건이 검출됐다.

검사 결과는 지역 내 변이바이러스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료로 제공됐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를 통해 지역 사회 확산 조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경우 ‘선별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선별검사 결과 정확도가 높으면 확정 검사로 전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