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정부 “K-사이버방역 통한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
상태바
정부 “K-사이버방역 통한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 등과 ‘제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을 14일 오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념식 주제는 K-사이버방역을 통한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이다. 디지털 공간에서 안전하고 튼튼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등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랜섬웨어 등 신종 보안 위협이 등장하고 있어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대통령의 서면 축사와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정보보호 유공자 31명에 대한 정부포상도 진행됐다.

국민훈장 동백장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 국민포장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박상우 책임, 근정포장은 부경대학교 이경현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부대행사인 기조연설, 국제 정보보호 콘퍼런스 등도 과기정통부의 유튜브 채널 등으로 실시간 송출되는 방식으로 개최됐다.

기조연설은 미국 국토안보부 사이버보안실장인 에릭 골드스타인(Eric Goldstein)을 비롯하여 류재철 정보보호학회 회장과 스틸리언의 박찬암 대표가 발제했다.

국제 정보보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였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보안 환경변화와 정보보호 기술 동향, 국내외 정보보호 주요 이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뤄다.

한편, 7월 ‘정보보호의 달’을 기념하여 온 국민의 정보보호 실천을 위해 SNS, 라디오, 대중교통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도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