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 위한 ‘Qi® 1.3 자동차 및 소비재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 위한 ‘Qi® 1.3 자동차 및 소비재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동차 및 소비재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에게 차세대 제품 디자인의 원활한 통합과 인증에 필요한 도구 및 지원을 제공하는 새로운 Qi® 1.3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빠듯한 일정으로 Qi 1.3 인증 송신기를 출시해야 하는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의 경우 마이크로칩의 3-코일 Qi 1.3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면 제품 개발을 더욱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해당 레퍼런스 디자인은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무선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완전 통합하는 유연한 솔루션으로, 맞춤형 토폴로지 및 외부 물체 감지(FOD)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을 위한 글로벌 표준을 마련하는 WPC의 정회원으로서 최근 공개된 Qi 1.3 규격의 개발 과정에 전문 기술을 제공했다. 

기존 Qi 1.2.4 규격 대비 크게 개선된 Qi 1.3 규격은 5W 이상의 전력 전송 시 송수신 디바이스 간 하드웨어 기반 인증을 요구한다. 개발자는 새로운 인증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15W의 전력을 수신하는 디바이스가 Qi 인증 송신기로부터 전력을 수신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보장한다.

마이크로칩의 무선 충전 시스템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Qi 컨트롤러, Qi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WPC 인증을 획득한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인 프로비저닝된 인증 컨트롤러, Qi 컨트롤러에서 실행되는 암호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등 모든 필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전체 회로도, BOM(Bill of Material),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가이드라인도 포함된다. 마이크로칩은 아브넷(Avnet) 사와 제휴해 전 세계 고객에게 Qi 레퍼런스 디자인을 위한 평가 보드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Qi 1.3 무선 전력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Qi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실행을 위한 dsPIC33C 디바이스 제품군과 마이크로칩이 WPC 제조 인증 기관으로서 프로비저닝한 ECC608/TA100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토탈 시스템 솔루션으로서 이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MIC4605 및 MCP14700 게이트 드라이버, MCP16331 및 MCP1725 레귤레이터, MCP6C02 전류 센싱 디바이스, ATA6563 CAN 트랜시버 및 MCP9700 온도 센서가 포함된다.

마이크로칩의 Qi 1.3 무선 충전 송신기 레퍼런스 디자인은 대상 고객에게 데모 및 평가용으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은 레퍼런스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하기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제공한다. 해당 레퍼런스 디자인을 위한 평가 보드는 2021년 8월에 Avnet을 통해 대상 고객에 한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대리점, 공인 판매업체, 또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