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기반 제조업 디지털전환 솔루션 사업 가속
상태바
메가존, 클라우드 기반 제조업 디지털전환 솔루션 사업 가속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엔티지와 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제조산업 디지털 전환(DT) 전문기업 브이엔티지(VNTG)가 손을 잡았다.

양사는 15일 클라우드 기반 제조분야 디지털 전환 솔루션의 사업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디지털 기술, 데이터·서비스 역량과 VNTG의 제조 현장에 최적화된 DT 컨설팅 및 플랫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 현장 디지털 확산 가속화 및 실질적인 성과 개선에 초점을 맞춰 협력하게 된다.

또한 제조 DT 확산을 주도하기 위한 △디지털 제조 얼라이언스 생태계 구축 △신규 스타트업 육성 △엔터프라이즈 혁신 가속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투자 등 폭넓은 사업 부문에 대한 상호 협력을 다방면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대표는 “양사 역량의 결합을 통해 제조 현장이 직면한 디지털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레임워크와 클라우드 기반 제조 DT 솔루션이 제공될 것”이라며 “공동 사업화 활동을 통해 대표적 디지털 제조 성공 사례를 확보하고, 한국 제조업이 디지털을 활용해 새로운 미래 성장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NTG 김태근 대표는 “이번 협력 모델은 양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화된 도메인 지식에 기반한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데이터 기반 혁신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빠른 진화와 기업 고객들의 다변화된 디지털 요구사항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핵심 역량과 제공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 부문을 재편했다. 6월 말 세일즈포스 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와 함께 비즈니스 현업 부문과 인더스트리 고객의 디지털 최적화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과 Saa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기반으로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초점 맞춘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을 론칭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