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SDN Fx 네트워킹 아키텍처’로 최적 네트워크 환경 제공
상태바
어바이어, ‘SDN Fx 네트워킹 아키텍처’로 최적 네트워크 환경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이어가 오픈 네트워킹 어댑터로 의료기기, 공업용 기계, 사무실 스위치 등 이더넷 포트를 가진 어떠한 장비와도 즉각적인(Plug-n-play)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 FX아키텍처’를 선보이고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바이어는 이번에 선보이는 SDN Fx아키텍처가 IP기반 네트워크 내에서 데이터 센터 및 개별 사용자간의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다양한 기기들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기존 패브릭 네트워크와의 높은 확장성을 통해 이미 투자된 네트워킹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SDN Fx아키텍처는 오픈 인터페이스 및 개인에게 최적화된 오픈소스 도구들로 결합된 표준 패브릭 프로토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업계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사용자 신원에 기반 한 높은 수준의 정보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양승하 어바이어코리아 대표는 “대다수 기업의 CIO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현실로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기존의 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전혀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SDN FX 아키텍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사이의 네트워크 연결을 자동화하고 유무선 기기를 통합함으로써 기업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들을 크게 만족시키는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어바이어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99%의 IT 전문가들은 SDN을 데이터센터 이상의 레벨로 확장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지만 이와 비슷한 수준의 93%가 현재의 능력은 극히 제한되어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IT전문가들의 80%가 SDN이 도입되기 전 더욱 단순화 되어야 하는 도전과제를 안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