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청소년 대상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상태바
국립과천과학관, 청소년 대상 온라인 과학교실 운영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배송형 과학체험,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 등

국립과천과학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3일부터 초등 3~6학년과 중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스케일(Scale)’을 주제로 진행된다. 사전에 집으로 배송된 재료를 활용해 방학기간 동안 게시된 수업 동영상을 보며 스스로 학습하는 자율체험형 2종과 강사의 안내를 받아 소프트웨어를 학습하는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형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자율체험형 수업은 초등 3~4학년의 경우 수수깡과 고무찰흙을 이용해 비중계를 만들어 보고, 물질의 농도를 바꿔가며 밀도·농도·비중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실험이 진행된다. 초등 4~6학년은 다양한 재료로 습도 조절 방법을 실험해 보고, 건습구온도계를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등 4~6학년 대상의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수업에서는 초등 정규교육과정에서 활용되고 있는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활용해 가상 저울을 제작해 본다.

또한 중학생 대상의 실시간 소프트웨어실습수업은 수학교육공학에서 주로 활용되는 지오지브라를 이용해 인공지능의 핵심적인 수학 분야인 함수와 행렬에 대해 알아본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관에서 준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온라인 교육과정은 이달 13일 접수가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