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수소과학기술경제포럼 개최…충남형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방안 모색
상태바
충남도, 충남수소과학기술경제포럼 개최…충남형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방안 모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경제를 통해 충남의 지속가능한 산업발전과 경제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제3차 충남수소과학기술경제포럼을 8일 15시에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김광선 충남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진흥원이 충남 지역의 과학기술혁신과 지역 발전을 위해 설립된 만큼 충남의 지역적 장점과 수소산업을 접목하여 우리 지역만의 차별화된 수소경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박완주 국회의원,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문상인 회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前회장,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공휘 도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신에너지산업과 배준형 과장,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황승기 청장(직대), 충남도 에너지과 이제식 과장 등 산·학·연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충남수소과학기술경제포럼은 지난 2월 25일 제1차 포럼을 시작하여 충남 지역의 수소경제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현 등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분기별 1회씩 정례포럼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은 ‘수소 기술 및 제도·정책(우석대학교 이홍기 교수)’, ‘부생가스기반 CO2저감형 Hybrid 환원제철 증폭 및 재질기술 개발(SAC 유병돈 연구소장)’, 수소 에너지 기술 현황(경일대학교 박진남 교수) 순으로 발제와 토론이 이어진다.

포럼에서는 각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충남이 수소경제를 선도하기 위해서 나아갈 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의견과 깊이 있는 토론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