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 ‘최고의 음의 질이 선사하는 나만의 콘서트’ 블루투스 이어폰 ‘갈라’ 런칭
상태바
코원시스템, ‘최고의 음의 질이 선사하는 나만의 콘서트’ 블루투스 이어폰 ‘갈라’ 런칭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시스템은 플레뉴이어의 첫 신작 블루투스 이어폰인 갈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갈라는 코원 플레뉴 시리즈에서 나온 플레뉴이어의 첫 신작 Hybrid ANC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갈라에는 흔히 콩나물 형태로 불리는 ‘스템(Stem)’ 타입이 적용됐다. 일반적으로 스템 타입의 이어폰들은 A사의 형태와 유사한 디자인 문법을 따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코원시스템은 코원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갈라 [사진=코원시스템]
갈라 [사진=코원시스템]

갈라의 경우, DAP (Digital Audio Player)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플레뉴 라인업인 만큼 플레뉴의 ‘PI(Product Identity)’를 차용했다. 

플레뉴 DAP 사용자라면 모두 휠, 동그라미를 쉽게 떠올릴 것이다. 플레뉴의 PI는 ‘스핀(spin)’으로 모든 DAP의 상단에 원형으로 된 금속 스핀이 존재한다. 갈라도 이를 본떠 스핀 모양의 원형 양각을 새겼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갈라는 훌륭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초기 단계의 노이즈 캔슬링은 외향 마이크만 적용되어 외부에서 나오는 소리만 차단이 됐다. 최근 고급형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는 외부 소음뿐만 아니라 내부 소음도 차단되는 기능을 추가하여 개발되고 있는 것이 추세다. 

내부 소음이란 일반적으로 사람의 귀를 막았을 때, 귀안에서 들려지는 수많은 소리들을 의미한다. 혈액이 움직이는 소리, 심장이 뛰는 소리, 입안에서 음식물을 씹을 때 나는 소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를 감지하고 마이너스파를 이어폰에 적용시켜 소음을 상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갈라는 노이즈 캔슬링의 가장 상위 등급 기술인 Hybrid ANC 기능이 들어가 노이즈 캔슬링이 매우 뛰어나다. 주변 환경을 향한 외향 마이크를 통해 외부 소음을 제거하는 Feedforward ANC와 귀 안쪽에서 들리는 잡음을 감지 및 제거하는 Feedback ANC(내향마이크)가 장착돼 있다. 

갈라에 관한 자세한 제품 사양과 성능은 코원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