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탄소소재 지식재산 전략 공개토론회’ 개최
상태바
특허청,‘탄소소재 지식재산 전략 공개토론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함께 미래차 혁신을 이끌 탄소소재 지식재산 전략포럼을 7일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차 산업의 혁신을 견인할 탄소소재 분야의 지식재산기반 소재혁신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및 의견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류동현 특허청 화학생명기술심사국장, 신현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기획조정실장, 김기민 더카본스튜디오 대표 등 탄소소재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탄소소재’는 우리나라가 미래 먹거리로 삼고 있는 전기차, 수소차, 이차전지, 우주·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첨단소재로서 최근에 그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에 특허청은 지속적으로 관련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산업관점의 심사혁신사업, 품목별 통계사업 등을 통해 현장에 맞는 심사기준을 수립하는 한편, 소재분야 지재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에서 업계, 학계, 연구소 전문가가 모여 탄소소재 혁신 방안을 모색한다. 

특허청은 ‘이차전지 전극재료/수소저장탱크용 탄소소재 특허분석 결과’,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탄소소재 산업지원 전담기관의 활동’, 더카본스튜디오는 ‘연료전지 분야에서의 탄소소재의 역할’ 에 대해 소개한다.

또 이번 포럼을 계기로 특허청은 탄소소재 특허 동향 및 분석결과를 지속적으로 업계에 공유하고, 정부, 대·중소기업 및 연구원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탄소소재 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