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美CES 참가…서울관 참여할 디지털 혁신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시, 美CES 참가…서울관 참여할 디지털 혁신기업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22’에 참가한다.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박람회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유망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도시 서울이 도시 전반에 걸쳐 어떻게 디지털 대전환과 서비스 혁신을 촉진시키고 있는지 널리 알릴 예정이다.

시는 이중 내년 CES 서울관에 참여할 디지털 혁신기업 15곳을 우선 선발해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기업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디지털 혁신기업을 선발하기 위한 경연행사인 스테이지 유레카(Stage Eureka)를 연다. 서울디지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9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스마트 교통·환경 ▲스마트 안전·건강 ▲스마트 경제·리빙 등 3개다. 기술력을 갖춘 창업 만 7년 미만의 서울 소재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스테이지 유레카를 통해 선발된 15개 우수기업에게는 내년 CES 서울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상금과 CES 참여경비를 비롯해 산업 수요처 연계 사전 기술검증(POC), 투자 매칭 및 기업 스케일업(Scale-up) 종합 지원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사전 기업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