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1조1000억 원 규모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
상태바
LG화학, 1조1000억 원 규모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플라스틱·배터리 소재, 재생 에너지 분야 전액 투자

LG화학이 친환경 분야의 사업 확대를 위해 대규모 투자금을 마련한다.

LG화학은 29일 총 10억 달러(약 1조1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그린본드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동시 발행해 유통되는 국제 채권으로, 발행 대금 용도가 기후 변화, 재생 에너지 등 친환경 프로젝트와 인프라 투자에 한정된다.

LG화학이 그린본드로 확보한 자금은 △양극재 등 배터리 소재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태양광 등 재생 에너지 관련 소재 분야에 전액 투자할 계획이다.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 분사 이후에도 석유화학과 첨단 소재 분야의 친환경 투자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만 ESG 채권 발행으로 약 2조 원의 투자 재원을 확보하는 등 선언적 차원에 머물렀던 산업계의 ESG 경영을 넘어 친환경 사업에 대한 본격적 투자와 실행을 선도하고 있다.

LG화학은 지난 2019년 전 세계 화학 기업 최초로 15억6900만 달러(1조8000억 원)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한 데 이어 올해 2월 8200억 원의 원화 ESG 채권을 발행하는 등 국내 일반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의 외화·원화 ESG 채권 발행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이번 10억 달러 그린본드 발행으로, 누적으로도 국내 일반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인 약 3조7000억 원의 글로벌 ESG 채권 발행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LG화학 CFO 차동석 부사장은 “그린본드의 성공적 발행은 친환경 플라스틱, 전지 소재 등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와 미래 가치를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했기 때문”이라며 “ESG 분야에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질적 성장 및 미래 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그린본드는 달러(USD)로 발행되며 5년 만기 5억 달러, 10년 만기 5억 달러 등 2개의 채권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