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10곳 여성 1인 가구에 안심홈세트 전달한다
상태바
경남도, 210곳 여성 1인 가구에 안심홈세트 전달한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는 한화디펜스 창원1사업장장, 경남개발공사 사장,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심홈세트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은 여성 1인 가구의 범죄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주거생활 보장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올해 처음 실시한다.

한화디펜스‧경남개발공사‧경남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도내 총 210여 가구에 동작감지센서·문열림 보안장치·휴대용 호출벨 3종을 지원하고, 신청자 다수가 거주하는 범죄 취약 지역을 선정하여 태양광 벽등 50개도 설치한다.

안심홈세트 [사진=경상남도]
안심홈세트 [사진=경상남도]

최동빈 한화디펜스 창원1사업장장은 “자주국방을 담당하는 방산사업장으로서 도내 약자를 보호하는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것에 대해 사회적 책임과 아울러 긍지와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남두 경남개발공사 사장은 “범죄를 예방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정말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도민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하병필 도 행정부지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다 많은 가구에 안심홈세트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기업과 기관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1인 가구의 범죄 불안감 해소와 더불어 안전한 경남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600여 가구에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기업 참여를 통해 210가구에도 추가로 안심홈세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