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삼성전자, 유럽 비스포크 가전 시장 공략 잰걸음
상태바
삼성전자, 유럽 비스포크 가전 시장 공략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佛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체험 전시장 오픈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비스포크 가전의 유럽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비스포크 홈(BESPOKE HOME)’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연내 비스포크 홈 라인업 확대를 앞두고 현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의 콘셉트와 특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냉장고·식기세척기·인덕션·세탁기· 에어드레서·슈드레서·무선청소기 등 총 13종의 비스포크 가전을 소개했다.

이 중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일부 제품은 삼성전자가 지난해 프랑스 국립 요리학교 페랑디(Ferrandi)와 협업해 갤러리 라파예트 본점 3층에 오픈한 쿠킹 스튜디오 ‘컬리너리 아뜰리에’에 상시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부터 영국 런던 도심에 위치한 삼성 킹스크로스 브랜드 쇼케이스에도 비스포크 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을 마련해 연말까지 상시 운영에 돌입했다.

이 쇼룸은 주방, 라운지, 스튜디오 등 3가지 콘셉트의 거주 공간을 연상할 수 있게 꾸몄으며, 냉장고, 큐브 냉장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무선청소기 등 비스포크 홈 제품 6종이 전시돼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주말에 이 곳에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해 비스포크 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처럼 비스포크 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미국 등으로 확대해 해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홈은 디자인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해외에서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