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이어지는 산업재해 막을 방법은…부산시, 점검회의 진행
상태바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업재해 막을 방법은…부산시, 점검회의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25일 오후 4시 30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는 이병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항만공사 등 정부 기관과 부산도시공사, 부산시설공단 등 공사·공단, 부산상공회의소, 대한건설협회, 한국노총 등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23일 신항 물류센터 지게차 깔림 사망사고, 5월 24일 기장군 음식물폐기물 처리업체 질식 사망사고, 6월 6일 사하구 조선소 추락 사망사고 등 부산지역 산업현장에서 산업재해가 계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부산시와 정부, 안전관리 주체 간 산업재해 저감 대책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본정책 추진방안을 보고하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에서는 앞으로 시행될 중대재해 처벌법과 산업재해 감축 추진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산업재해가 집중 발생하고 있는 건설현장, 건축물 해제공사장, 산업단지에 대한 부산시 소관 부서별 안전관리대책과 항만, 사업장에 대한 부산항만공사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관리대책 보고가 이어지고, 이에 대한 토의가 진행된다.

부산시는 그동안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관련 조례제정과 이에 따른 대책을 추진해 왔으나,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산재사고 특성상 관계 기관과 안전관리 주체 간의 긴밀한 협력과 역량 결집이 필요하다고 보고 앞으로 관련 회의를 정례화해 정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할 방침이다.

기관·부서별 산업재해 발생우려 사업장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산업재해 예방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며 관련 시책에 대한 사업주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