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포럼 2015’ 개최…최신 영상·음향 기술 시연
상태바
‘돌비 포럼 2015’ 개최…최신 영상·음향 기술 시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13일 ‘돌비 포럼 2015’를 개최하고 ‘돌비 비전’을 선보였다. 돌비 포럼에서는 ‘돌비 애트모스’의 홈 씨어터 기술 역시 시연됐다. 

돌비는 이날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된 콘텐츠를 공개해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HDR)와 광 색영역(Wide Color Gamut: WCG)을 필두로 최대 밝기, 콘트라스트 및 색상 등 색다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는 영상 기술을 선보였다. 기술 시연에 이어 관련 콘텐츠 제작, 배포 및 재생을 아우르는 돌비의 전방위 생태계가 소개됐다.

▲ 김재현 돌비코리아 대표가 13일 개최된 ‘돌비 포럼 2015’에서 돌비 혁신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영상 기술의 혁신인 돌비 비전에 이어 돌비의 최신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의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됐다. 돌비 애트모스는 천장의 오버헤드 스피커 등 전방위 입체 음향시스템을 통해 관객들에게 실감나며 생생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기술이다. 

김재현 돌비 코리아 대표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위시한 돌비의 기술 역량에 대해 설파하며, ‘돌비 애트모스 홈’을 통한 혁신 전파와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