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출시…보안·플랫폼 독립성 ↑
상태바
마이크로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출시…보안·플랫폼 독립성 ↑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 리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디자인 간소화를 위한 PIC 및 AVR MCU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올인원 클라우드 플랫폼은 협업 환경에서의 간편한 통합 검색 및 예제 코드 발견, 프로젝트의 그래픽 구성 및 코드 디버깅을 하나로 결합한다. 

프로그램 개요 [사진=마이크로칩]
프로그램 개요 [사진=마이크로칩]

이러한 협업 환경은 보다 사용하기 쉬운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 및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은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개발 워크플로우를 현대화하도록 디자인된 세 가지 강력한 구성 요소를 통합했다. 

사용자는 MPLAB Discover의 이해하기 쉬운 카탈로그를 사용해 완벽하게 구성된 완전한 소스코드, 프로젝트, 예제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선택된 코드 및 프로젝트는 MPLAB Xpress 통합개발환경(IDE)에 즉시 채워져 추가 개발을 할 수 있다. 사용이 간편한 그래픽 구성을 갖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Code Configurator)는 하드웨어 주변장치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추가로 구성할 수 있는 포인트 앤 클릭(point-and-click) 옵션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모듈식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통해 디바이스 설정이 단순화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프로젝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디버깅 및 배포할 수 있다.

향상된 MPLAB Xpress IDE는 개발 및 디버깅을 위한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함께 보안 GitHub 저장소 인터페이스 컨트롤을 사용하는 커뮤니티 협업 도구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MPLAB Xpress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여 MPLAB X IDE에서 개발을 이어갈 수 있다. Xpress 툴바는 개발자가 MPLAB Discover 및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에 원활하고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은 클라이언트의 개발 흐름에 따라 이러한 클라우드 툴에 접속하기 위해 프론트엔드로 디자인됐으며, 빠른 시작 가이드 및 툴 소개 자료를 제공한다.

소스코드 저장과 공유를 위한 안전한 GitHub 퍼블릭 및 프라이빗 저장소와 고도로 통합되어 안전한 온라인 보안을 제공하며, 온라인 프로젝트를 로컬 스토리지로 원활하게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세션에서 안전한 myMicrochip 로그인도 할 수 있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및 지원 디바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