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9 블랙 API 공개…연결 기기 확장성 강화
상태바
고프로, 히어로9 블랙 API 공개…연결 기기 확장성 강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프로(GoPro)는 히어로9 블랙용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오픈 고프로(Open GoPro)’를 23일 공개했다.

오픈 고프로는 서드파티 개발자가 자체 개발 솔루션에 히어로9 블랙을 통합할 수 있게 하는 API로, 활용 시 서드파티 기기로 고프로 카메라를 제어하고, 촬영한 콘텐츠를 서드파티 기기로 전송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오픈 고프로 API [사진=고프로]
오픈 고프로 API [사진=고프로]

오픈 고프로에서는 ▲카메라 무선 연결 ▲카메라 명령 및 제어 ▲카메라 상태 ▲카메라 미리보기 ▲SD 카드 내 미디어 열람 및 전송 등 히어로9 블랙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드파티 개발자와 함께 고프로 사용 범위를 확장하고, 고프로 사용자가 맞춤형 경험을 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금까지 오픈 고프로를 통해 제공되는 개발 솔루션에는 ▲오르카(Orqa) FPV 드론용 고글로 카메라 무선 제어 ▲무인 AI 경기 중계 시스템 ‘픽셀롯(Pixellot)’으로 카메라 무선 제어 및 콘텐츠 전송 ▲아마즈핏(Amazfit) 스마트워치를 통한 카메라 무선 제어 ▲세나(Sena)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카메라 무선 제어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고프로는 오픈 고프로를 지원하는 히어로9 블랙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새로운 펌웨어 1.6 버전은 카메라 전원 끄기 및 켜기 속도 개선, 퀵 앱 연결 개선, 메뉴 및 설정의 터치스크린 민감도 향상, 더 리모트(The Remote) 페어링 시 안정성 개선 등을 지원한다.

오픈 고프로의 샘플 코드와 데모 코드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내 오픈 고프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및 승인 절차 없이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픈 고프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