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치과 5곳과 파트너십 체결...43개 치과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미스블록, 치과 5곳과 파트너십 체결...43개 치과 네트워크 구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통합 플랫폼 미스블록이 5개 치과 병의원과 신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곳은 이미지치과의원, 편한치과, 진주품은치과의원, 중앙치과의원, 서울은치과로 이로써 미스블록의 치과 파트너십 네트워크는 총 43곳으로 늘어났다.

미스블록은 ‘의료 서비스의 신경험’이라는 목표 아래 여러 병원에 산재돼 있는 의료 정보와 의무 기록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의료 생태계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리는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5곳의 치과 병의원은 미스블록의 '아나파톡' 앱을 활용해 블록체인 상에 안전하게 기록된 개인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진료 예약·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앱 내 커뮤니티를 이용해 의료진과 환자들이 의료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대가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도 있다.

향후 미스블록은 블록체인 상에 무수하게 쌓인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꼭 맞는 의료 정보와 병원을 추천∙제공하는 마이데이터(MyData)를 접목할 예정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수도권는 물론 전국 각지 치과 병의원들과의 업무 협약에 집중하고 있다”며, “더 많은 협력 병원들과 함께 아나파톡 내에서 생산될 개인 의료 정보를 활용해 더욱 신뢰 가능한 환자 중심의 건강 정보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