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소년 정신건강 ‘한눈에’…통합 플랫폼 구축
상태바
충남도, 청·소년 정신건강 ‘한눈에’…통합 플랫폼 구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청년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 등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15개 시군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도는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15개 시군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및 조기중재 사업을 아우를 통합 홈페이지 ‘안녕, 마음’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녕 마음’ 홈페이지 [사진=충남도]
‘안녕 마음’ 홈페이지 [사진=충남도]

안녕, 마음은 ‘서로 만나거나 헤어질 때 정답게 하는 인사말’과 ‘아무 탈 없이 편안함’을 뜻하는 안녕의 의미를 담은 것으로, 청년들이 편견 없이 정신질환을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번 개설된 홈페이지 주요 구성은 ▲조기중재 사업 소개 서비스 안내 ▲청(소)년 마음건강 자가검진 ▲청년 서포터즈 신청 및 활동 ▲정신건강 유관기관 정보제공 ▲조기 정신증 대상자 의뢰 ▲조기중재 사업 공유 등이다.

‘안녕, 마음은 향후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신질환에 대한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카드뉴스와 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및 조기중재사업 진행 상황 등도 정기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 청년 서포터즈 사업의 경우 참여 모집부터 운영 및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도록 해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조기중재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중재서비스를 희망하는 대상자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동의 후 별도 가입절차 없이도 간편하게 15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의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