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비나텍과 860억원 규모 투자 협약...수소연료전지 공장 착공
상태바
전북도, 비나텍과 860억원 규모 투자 협약...수소연료전지 공장 착공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제2일반산단에 2024년 준공 목표, 120명 일자리 창출 기대

전라북도가 친환경 수소산업 선도 역량을 강화한다.

전북도는 지난 18일 완주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서 비나텍의 수소연료전지·커패시터 제조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나텍은 5만5741㎡ 부지 내 공장건설을 본격 착수하고, 오는 2024년까지 860억 원을 투자해 60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비나텍의 완주 제2공장은 전주 제1공장 이후 건립하는 두 번째 공장으로 전주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커패시터에 더해 수소연료전지도 생산하게 된다.

커패시터는 전하(전기)를 충전하는 부품으로 비나텍은 일반 커패시터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100만 배 이상 큰 슈퍼 커패시터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의 경우 수소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완주군의 주력산업과도 부합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비나텍은 전북도의 지원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주력해 생산성을 높인 결과, 일반 커패시터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100만 배 이상 큰 슈퍼 커패시터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또한 이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력을 높임과 동시에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비나텍 성도경 대표는 “완주 제2공장 착공은 질적, 양적 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완주군과 전북도의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비나텍이 전북도에서 계속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길 바란다”며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