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치과 네트워크 38곳으로 확대...6곳과 추가 파트너십
상태바
미스블록, 치과 네트워크 38곳으로 확대...6곳과 추가 파트너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통합플랫폼 미스블록이 지난 18일 6곳의 치과 병의원과 추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곳은 강릉에이스치과, 디데이치과, 리더스치과, 미소플러스치과, 서울S치과, 서울모두치과다. 이로써 미스블록의 병의원 파트너십은 총 38개 병의원으로 늘어났다.

미스블록은 한번 기록하면 위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의 장점을 이용해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의료 정보를 개인이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6개 병의원은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이용해 블록체인 상에 안전하게 기록된 개인 의료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진료 예약,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나파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체 커뮤니티를 활용해 치아미백∙충치∙임플란트∙안면윤곽 등 진료 과목별로 병원 리뷰, 의료 정보, 진료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업무협약 병의원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치과 이벤트에 참여해 합리적이고 유용한 의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고객들의 효율적인 앱 활용을 위해 파트너 병의원의 개수를 늘려 각종 의료 이벤트와 후기 정보 제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 병원 확대와 함께 아나파톡 앱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올해 3분기 중 블록체인 지갑을 탑재해 앱 내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생한 포인트를 토큰화해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아나파톡 2.0'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