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인공지능 지능형공장’ 구축 지원…최대 1년간 4억 원 지원
상태바
중기부, ‘인공지능 지능형공장’ 구축 지원…최대 1년간 4억 원 지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인공지능 스마트 공장화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의 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기반의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인공지능 컨설팅→인공지능 솔루션 실증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구축)해 사업의 연속성과 시너지를 창출한다.
 
제조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 활용에 필요한 전산 자원을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지원한다.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활용해 실증을 완료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솔루션 고도화 또는 현장 확대 적용 등을 우선 제공한다.
 
인공지능 제조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유사·동종 업계 기업들의 솔루션 구축도 지원해 인공지능 스마트공장을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 전반으로 확산한다.

이 사업을 통해 검증된 우수 인공지능 솔루션의 경우, 향후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의 솔루션 스토어에 탑재해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