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등 협의체 구성…기술사업화 방안 논의
상태바
산업부,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등 협의체 구성…기술사업화 방안 논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관계기관 의견수렴 등을 위한 민-관 공동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밴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등 민간 전문기관과 산업부 김상모 산업기술융합정책관, 기술거래사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산업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민간 전문기관의 참여 확대방안 등 관련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그동안 기술이전·사업화 촉진계획시행 등 노력으로 기술이전율, 사업화성공률 등 성과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고 산업부는 밝히며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기업에 투자와 컨설팅을 지원하는 민간 전문기관의 참여가 확대된다면 기술사업화 성과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민간기관에서도 산업 디지털 전환, 글로벌 밸류체인 변동에 대응하여 활발한 기술이전(Buy R&D)을 통한 신속한 사업화 추진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를 활용하여 기술이전, 투자유치, 사업화 컨설팅 등을 병행하여 패키지로 지원한다면 성장잠재력이 있는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부는 간담회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기술거래 플랫폼, 기술금융, 사업화 R&D 등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사업 추진시 민간 전문기관과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 산업부, 기술이전 전담기관, 거래기관, 민간 전문기관, 공공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기술사업화 민·관 협의체(가칭)’를 구성해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