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AI·머신러닝 분야 인재 확충 나선다
상태바
라인, AI·머신러닝 분야 인재 확충 나선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박사 신입 공개채용...서비스·플랫폼 경쟁력 강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기업 라인플러스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분야의 인적 역량을 강화한다.

라인이 AI·머신러닝 분야 석·박사 신입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은 ▲광고 퍼포먼스 ▲광고 데이터 분석 ▲메신저 ▲비전(Vision) 등 4개로 컴퓨터공학과 수학, 통계, 산업공학 등 유관 분야에서 석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자 또는 그에 준하는 지식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라인은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AI·머신러닝 기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 세계 1억87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라인은 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AI, 핀테크,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Z홀딩스와 경영 통합을 완료하며, 모든 서비스에 AI를 실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선도 AI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AI 기술의 조기 상용화와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서비스 가치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글로벌 법인마다 AI 분야 엔지니어를 증원하며 글로벌 선도 AI 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온라인 코딩테스트, 과제 전형 이후 1차 면접과 최종 면접 순서로 진행되며, 모든 전형은 100%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6월 29일까지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