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카카오톡과 연동한 출입 보안 솔루션 제공
상태바
슈프리마, 카카오톡과 연동한 출입 보안 솔루션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지갑 QR에 슈프리마 출입 보안 솔루션 결합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증 서비스가 확대되는 가운데, 바이오 인식 및 출입보안 기업 슈프리마가 카카오톡 앱의 ‘지갑 QR’을 연동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슈프리마는 카카오톡 QR 인증 후 시설 입장을 허용하는 출입 통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지갑 QR은 인증서,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하는 카카오톡 지갑의 기능으로, 카카오톡 앱의 ‘더보기’ 메뉴 우측 상단의 ‘인증서’를 클릭해 불러올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카오톡 지갑 QR 연동 슈프리마 솔루션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무인점포뿐만 아니라 기업과 병원의 방문객 출입 관리 그리고 공유 오피스, 피트니스 등 사전 인가된 이용객의 출입만 허용해야 하는 시설에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도난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무인편의점에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서버를 통해 이용객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어, 카드의 유효성만 확인하는 신용카드 출입 인증 방식보다 범죄나 사고에 대해 더욱 확실하게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지갑 QR은 고정 바코드(Static QR code)가 아닌 동적 바코드(Dynamic QR code) 방식으로 보안성이 뛰어나 회원 관리 용도에 적합하다.

슈프리마는 5월 출시한 QR 코드 및 모바일 출입 카드 인증 단말기 엑스스테이션2(X-Station 2)와 함께 관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QR 코드부터 바코드, 모바일 출입 카드 및 RFID 카드까지 다양한 인증 수단을 지원하는 엑스스테이션2를 이용하면 유연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사업본부장은 “카카오의 인증서 기반 신원 확인 기능과 슈프리마의 출입 통제 기술을 결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인매장 출입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무인매장 출입 이외에도 방문객이나 회원 관리 분야에 확대 적용해 더욱 편리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