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포장 없는 시장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200만 원 지원
상태바
대전시, 포장 없는 시장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200만 원 지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실험하는 ‘도시와 지구를 살리는 포장 없는 시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장 없는 시장 프로젝트’는 시민의 일상 현장인 전통시장에서의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시민 모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신청 자격과 공모 과정을 간소화해 다양한 시민 그룹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모임 활동과 소규모 실험 후 지역 확산 가능한 아이디어는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시민의식 확산과 프로젝트 실행의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접수는 대전시 거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단체 등록 무관)이 대상이며, 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30일까지 이메일,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팀 규모는 최대 5팀이며 11월 26일까지 모임 활동 진행비로 200만 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선정된 팀은 시장 조사, 탄소중립 관련 교육, 지역 내 전통 시장 상인회와 협력, 아이디어 기획 등의 공동 기획 과정을 통해 활동 계획서를 작성 후, 모임 활동을 실행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전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